[보안뉴스 조재호 기자] 씨유박스(대표 남운성)는 대보디엑스, 태국의 Siam.AI Cloud와 3자간 인공지능(AI) 비전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AI 시장 공략과 더불어 태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AI 기술 개발을 위해 진행됐다.
▲씨유박스, Siam.AI Cloud, 대보디엑스 3자 MOU 현장[사진=씨유박스]
Siam.AI Cloud는 태국의 대표적인 엔비디아 전략적 협력사로 올해 초부터 씨유박스와 AI 비전 기술 협력을 논의해 왔다. 3사는 상호 기술 시너지를 극대화해 미래 AI 비전 기술의 개발과 상용화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또한, 태국 스마트시티 및 공공 안전 시스템 구축을 위한 AI 솔루션 개발에 중점을 둘 예정으로 태국 국민의 생활 수준 향상과 함께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씨유박스 남운성 대표는 “Siam.AI Cloud, 대보디엑스와의 기술 협력과 더불어 태국의 주요 AI 행사에 참석해 기쁘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AI 기술 교류를 활성화하고 국내 AI 비전 기술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해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AI 기술의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씨유박스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태국 시장을 아시아 전역과 글로벌 시장 진출의 거점으로 삼아 AI 기술 혁신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조재호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