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이소미 기자] 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대표 남운성)’는 지난 4일, 클라우드 보안·제로트러스트 컨퍼런스 2024에서 AI 정보보호 전문기업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과 함께 영상 AI 기술 기반의 PC 영상보안 솔루션 ‘SEEU ON’을 선보였다. 이번 컨퍼런스는 13개의 기업 및 기관에서 클라우드를 주축으로 변화하는 기업·업무 환경과 클라우드 보안을 구현하는 방법·기술·서비스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클라우드 보안·제로트러스트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는 씨유박스 김제훈 솔루션사업 팀장[사진=씨유박스]
씨유박스는 이번 행사에서 최근 대기업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PC 영상보안 솔루션에 대해 AI 영상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SEEU ON의 기능 및 활용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했다. 특히 SEEU ON의 비인가자 화면 차단 및 카메라·핸드폰 화면 촬영 시 화면 차단 등 이상행동 모니터링 기능을 중심으로 활용 방안을 설명해 관객의 이해를 높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씨유박스는 SEEU ON을 성공적으로 제품화해 올 초 삼성SDS 등 대기업에 납품했다.
이번 씨유박스의 발표를 진행한 씨유박스 김제훈 솔루션사업 팀장은 “이번 발표를 통해 AI 영상인식 기반의 PC 영상보안 솔루션인 SEEU ON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현재 삼성SDS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에서 SEEU ON 도입을 확대하고 있으며, 최근 공공기관에서도 도입 문의가 있어 폭발적으로 확대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씨유박스는 이번 클라우드 보안·제로트러스트 컨퍼런스 2024에서 AI 보안 전문기업 굿모닝아이텍과 별도의 부스를 구성해 관람객들이 직접 SEEU ON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이소미 기자(boan4@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