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의 1G PoE+ RJ45포트와 1개의 1G RJ45포트 탑재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 지원으로 소규모 오피스와 가정에서도 손쉽게 사용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글로벌 와이파이 선도기업 티피링크(TP-Link) Omada가 안정적인 보안감시 네트워킹 구축을 위한 가성비 제품 Omada 5포트 기가비트 Easy Managed 스위칭 허브 ‘ES205GP’를 새롭게 출시했다.
▲Omada 5포트 기가비트 Easy Managed 스위칭허브 ‘ES205GP’[이미지=티피링크]
Omada ‘ES205GP’는 티피링크 Omada 스위칭 허브의 5개 제품 라인 중 SMB 소규모 오피스를 위한 가성비 높은 Easy Managed 라인의 신제품으로, 저렴한 가격과 편리한 사용법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Omada ‘ES205GP’는 4개의 1G PoE+ RJ45포트와 1개의 1G RJ45포트를 탑재한 스위칭 허브로, 각 PoE 포트당 최대 30W, 총 65W의 전력을 공급하며, AP 및 IP 네트워크 카메라 등 PoE를 지원하는 장비에 안정적인 전원공급과 데이터를 전송한다. 또한 최대 250M의 PoE 전송 거리를 지원해 전기 배선이 어려운 중소형 사무실에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PoE 자동 복구와 포트 격리, 자동 루프 방지, VLAN, IGMP 스누핑과 같은 고급 보안 기능을 제공해 더욱 안정적으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더욱 안정적인 네트워크 및 데이터 연결을 위해 8K Mac 주소 테이블을 지원해 더욱 원활하게 패킷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으며, 패킷 버퍼 메모리 4Mbits와 점보 프레인 15KB 지원을 통해 네트워크의 속도와 성능을 높였다. 이를 통해 대량의 데이터를 더욱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게 됐다.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을 지원해 IT 엔지니어가 없는 소규모 오피스와 가정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Omada SDN을 통해 100% 중앙 집중식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스위칭 허브에 연결된 다양한 장치를 하나의 인터페이스에서 쉽게 관리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다.
고품질 메탈 하우징으로 내부 부품을 보호하고 있어 장기간 사용에 유리하며, 컴팩트한 사이즈로 데스크톱 거치 또는 벽면 거치 등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유연하게 설치할 수 있다.
한편 티피링크는 보안뉴스·시큐리티월드가 선정한 2023 Global Security TOP 100 기업이다. Global Security TOP 100은 물리보안 분야와 사이버보안 분야를 모두 포함해 2023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매출, 성장 속도, 기술력,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