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 융합보안 솔루션까지 한자리에
3월 29일~31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열려
씨엠아이텍, 다중 생체 인식 지원 홍채인식 단말기
[이미지=씨엠아이텍]
씨엠아이텍은 홍채·얼굴 멀티 모달 제품(EF-45) 런칭을 시작으로, 고도화 기술이 적용된 홍채인식 단말기(EF-45NC)를 출시했다. 현재는 홍채, 얼굴, 카드인식 단말기 등 씨엠아이텍의 모든 솔루션을 하나로 통합 운영할 수 있는 CMID Manager V2를 개발·확산해 나가고 있다.
SECON & eGISEC 2023에 선보이는 ‘EF-45NC’는 다중 생체 인식을 지원하는 홍채인식 단말기로 홍채뿐만 아니라 얼굴인식 지원도 가능해 높은 보안성을 유지할 수 있다. 카메라가 자동으로 키 높이를 조절해 인증한다. 딥러닝 방식의 알고리즘으로 빠르고 정확한 인증을 할 수 있다.
워크스루형 얼굴인식기 ‘NOVAFACE2’는 멈춤없이 자연스럽게 지나가도 얼굴인식이 가능한 워크스루(Walk-Through) 제품이다.
비접촉 열화상 발열 감지 카메라 모듈 ‘TS-100’은 FLIR 센서로 정확한 발열감지와 실시간 열화상 이미지가 제공된다. 발열감지 시 관리자에게 실시간 알림을 통해 출입문 제어를 할 수 있다.
옥외설치형 RFID 카드 인식 단말기 ‘NOVAPASS’는 두개의 RFID기술을 적용한 EM, MIFARE, DESFire을 포함해 다양한 표준 카드와 최신 모바일 통신 기술인 NFC와 BLE로 모바일 카드를 지원한다.
생체인식 기반 출입통제 관리 소프트웨어 ‘CMID Manager V2’는 다양한 생체정보 보안 환경에서 출입통제, 근태관리, 식수관리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한 소프트웨어다. 씨엠아이텍의 단말기 연동을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과 서버간 암호화 통신을 지원한다.
아마노코리아, 3 in 1 주차통합 솔루션
아마노코리아는 주차관제 시스템, 주차유도·영상위치확인 시스템, 카메라 기반의 보안솔루션 등 여러 분야에서 자체개발 생산과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주차관제 시스템 전문기업이다. 현재 800개 이상의 주차관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미지=아마노코리아]
SECON & eGISEC 2023에서 선보일 ‘3 in 1 주차통합 솔루션’은 다양한 주차 환경에서 필요한 영상보안과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효과적인 통합솔루션이다.
‘차량번호 인식기(AK-7400)’는 입차 시 차량의 색상, 차종, 번호판 색상을 인식하고 동영상으로 저장·전송하는 제품이다. 98%의 번호인식율과 영상저장 방식으로 분석 운영 효율성을 높였으며 기존 차량번호인식기에 영상보안 기능을 탑재해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아마노코리아의 급속충전기와 완속충전기는 전기차 충전기와 스마트 무인정산기(AK-8400)를 연동해 ONE-PASS로 이용할 수 있다. 전기차 충전기 이용 후 무인정산기(AK-8400)에서 충전요금과 주차장 요금정산까지 한 번에 가능해 전기차 충전기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무인정산기(AK-8400)’는 차량번호 인식기능과 전기차 충전기를 결합한 시스템으로 공간 활용과 고객 만족을 높였다. 또한, 전자영수증 기능을 추가해 환경까지 생각했다.
아마노코리아는 주차관제 분야 대표 기업으로서 사이버 보안 위협과 같은 외적 요소의 진화에 대응하며 고객의 니즈에 맞춘 최적화된 제품을 생산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아이닉스, 고화질 영상신호처리 및 지능형 솔루션 반도체 설계(Fabless) 전문기업
[로고=아이닉스]
아이닉스는 고화질 영상신호처리 반도체 및 지능형 비젼시스템 솔루션을 연구하는 반도체 설계(Fabless) 전문기업이다. 고해상 ISP, EX-SDI 영상·음성 전송기술 및 인공지능과 산업용 IP 분야에 특화된 기술을 개발해 왔다.
SECON & eGISEC 2023에 선보일 ‘EN675 E1 SoC’는 고성능 컨슈머 제품군 및 IP 카메라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20년 업력의 화질개선 노하우가 담긴 ISP는 3A(AE, AF, AWB), ADNR과 같은 이미지 향상 및 노이즈 감소를 지원하고 센서 제어를 허용한다. 비디오 인코더는 H.265, H.264, JPEG를 지원하며, G.711 오디오 코덱을 지원한다. 외부에서 멀티채널 디지털 입력도 가능해 채널을 변경할 수 있는 PIP, 이미지 스티칭(Image Stitching) 및 이미지 블렌딩(Image Blending) 기능을 지원하고, LCD 인터페이스(Parallel, SPI), CVBS 및 디지털 출력을 지원한다. 또한, 내장된 NPU를 통한 고급화된 Edge AI 솔루션을 제공해 영상보안분야에서 인공지능 반도체 설계회사로의 도약을 이루고 있다.
아이닉스는 고화질 AI SoC 반도체를 필두로 영상보안 및 컨슈머 분야에서 최고의 솔루션 제공 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한편, 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통합보안 전시회인 SECON & eGISEC 2023(제22회 세계 보안 엑스포 & 제11회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는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개최된다. SECON & eGISEC 2023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이소미 기자(boan4@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