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영상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 원우이엔지는 지속적으로 영상 품질 개선을 위한 솔루션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AI 환경 구축에 적합한 카메라의 핵심 기술이 기업 지속 성장의 필수 요소라고 판단해 영상 품질 개선 분야에 투자와 개발을 집중하고 있다. 점차 다양해지고 세분화되는 고객의 요구에 맞춰, 고객과 경쟁이 아닌 상생의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원우이엔지는 AF Zoom 모듈을 적용한 다양한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카메라 제품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2022년 보안시장 전망
[로고=원우이엔지]
2021년은 반도체 수급 문제로 인한 원가 상승 및 생산 차질, 코로나19로 인한 국내외 시장 개척이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전반적인 보안산업은 성장했다. 2022년에는 반도체 수급의 점차적 완화 및 백신 접종의 확산으로 판로 회복에 따른 시장 확대, 무인 매장 및 AI 기술의 확산으로 새로운 시장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의 경우, 공공보안 영역의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을 통해서도 다양한 기회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22년 시장공략 전략
카메라 입력을 기반으로 하는 영상보안 제품에서, 국내외 고객의 수요에 맞는 카메라 개발 및 공급을 위해, 국산 SoC를 적용하고 산학 및 고객사와의 협력을 통해 현장에 맞는 공동 개발 제품과 솔루션 개발을 통해 다양한 시장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 방폭카메라와 같은 차별화된 제품의 출시를 통해 특화 시장 공략에 적합한 영상 솔루션 제품 공급을 확대하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원우이엔지는 차별화된 제품의 출시를 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사진=원우이엔지]
2022년 야심작
원우이엔지는 뛰어난 성능의 ISP가 적용된 국산 SoC를 사용해, 저조도 특성 및 화질에서 차별화가 가능한 1/1.8” 4MP 광학 40배 줌모듈과 4K 광학 18배 줌모듈이 1분기 출시 예정이며, IP 카메라 제품군을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위험지역에 설치 가능한 IECEx, ATEX, JPEx를 적용한 경량 방폭형 뷸렛 카메라도 1분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원우이엔지의 기술 역량을 응집시킨 고배율 IR PTZ 카메라가 3분기 중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에 있다.
‘시큐리티 어워즈 코리아 2021’ 영상보안-줌카메라 솔루션대상 수상소감
“시큐리티 어워즈 코리아 2021 수상으로 원우이엔지의 제품이 어느 정도 인정을 받았다는 사실에 무한한 긍지와 자부심을 갖게 됐습니다. 영상보안 카메라 제품의 기초인 광학, 영상 처리 기술 보유를 위해 연구개발을 지원하면서 발견한 작은 진실은, 성능이 우수한 제품은 홍보가 없어도 고객이 찾아준다는 것입니다. 원우이엔지는 단순한 제품으로만 인식될 수 있는 분야지만, 사람의 눈과 같이 선명하게 보이는 영상보안 시스템에 필수적인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보안산업 분야의 중요성 및 발전에 큰 사명감을 느끼며, 영상보안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엄호식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