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대한민국 대표 영상보안 기업 아이디스는 2019년 턴어라운드 이후 꾸준한 매출 증가를 계속 달성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전년대비 25% 이상의 매출 상승으로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창립 25주년이 되는 2022년 또한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다양한 솔루션들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속적인 매출 상승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2022년 보안시장 전망
[로고=아이디스]
다양한 영역의 기술 융합으로 보안 영역을 구분했던 기존 산업 경계가 더욱 더 옅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이러한 국내 산업 트렌드에서 다양한 기술과의 연계와 융합을 하기 위해서는 모든 것을 직접 제작해 판매한다는 마인드가 아닌 각 영역에서 전문성이 있는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해 통합 플랫폼으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2022년 시장공략 전략
아이디스는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성을 가진 파트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협업 영역을 넓혀 가고 있다. 아이디스의 지속적인 성장은 파트너들과의 협업으로 이뤄지고 있기에 2022년에도 제조사와 협력사, 고객사가 모두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아이디스의 다양한 영상보안 제품군[이미지=아이디스]
2022년 야심작
2022년 아이디스는 영상보안 제품군에 양자(퀀텀) 암호통신을 적용해 해킹이 불가능한 보안의 정점을 선보일 계획이다. 네트워크 통신에 사용되는 양자는 0이나 1이라는 특성이 결정돼 있지 않으며, 수신 및 송신 장치에서 매번 다른 암호 키를 이용해 0또는 1을 결정하기에 양자 암호 키가 중간에 유출되더라도 해킹이 성립될 수 없다. 이러한 영상감시 제품군을 중심으로 더욱 더 안전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시큐리티 어워즈 코리아 2021’ 산업선도대상 수상소감
“시큐리티 어워즈 코리아 2021 산업선도대상 수상을 통해 2021년 아이디스가 다양한 사회적 보안 이슈에 대응하며 파트너들과 선보였던 솔루션들의 성과와 경쟁력을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솔루션들을 선보이며 아이디스가 국내 보안 시장을 리드하고 더 나아가 국내 영상보안 시장의 기준이 돼 대한민국 보안 시장을 상징하는 대표 브랜드로 발돋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엄호식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