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1위 회사로서 보안업계가 나아갈 방향 선도할 것”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국내 보안업계 1위 에스원은 메이저 5대 브랜드·서비스 품질 인증을 모두 석권했다고 밝혔다.
▲에스원이 국내 5대 브랜드·서비스 품질 인증을 모두 석권했다[사진=에스원]
국내 5대 브랜드·서비스 품질 인증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국가고객만족도(NCSI) 등 3대 서비스 품질 인증과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등 2개 브랜드 등이다.
한편, 소비자가 보안서비스를 선택하는 기준은 ‘브랜드’와 ‘서비스 품질’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2.3%가 보안서비스 선택 기준으로 ‘브랜드’를 최우선 순위로 꼽았다. 2위는 23.5%가 답한 ‘서비스 품질’로 나타났다.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방범보안서비스 부문조사 결과 역시 응답자의 68.8%가 브랜드는 서비스 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고려 대상이라고 답했다. 보안서비스는 안전이라는 무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소비자에게 브랜드가 중요한 선택 기준일 수밖에 없음을 확인할 수 있는 결과다.
소비자가 보안서비스의 브랜드를 평가하는 상세 지표를 살펴보면 가장 큰 기준은 ‘브랜드 인지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 가치, 선호도, 신뢰도 등이 평가 기준으로 꼽혔다. 서비스 품질의 평가 지표는 ‘영업/서비스 사원의 응대 태도, 신속한 긴급출동 서비스, 보안기기의 안정성, 친절한 A/S, 약속 시간 준수’ 등으로 확인됐다.
에스원은 “업계 1위 회사가 메이저 5대 브랜드/서비스 품질 인증을 모두 석권한 것은 보안서비스를 선택하는 기준이 브랜드와 서비스 품질에 있음을 다시 한 번 확인 시켜 준 결과”라며 “앞으로도 업계 1위 기업으로서 우리나라 보안업계가 나아갈 방향을 선도해가겠다”고 밝혔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