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 직류에 국세청, 산통부, 미래부, 행자부 각각 1명씩 채용
[보안뉴스 김태형] 정부 인사혁신처는 ‘공무원임용시험령’ 제3조에 따라 유능한 국민인재를 7급 국가공무원으로 채용하기 위한 2015년도 7급 국가공무원 민간경력자 일괄채용시험이 시행된다고 발표했다.
이번 시험의 공통 응시자격요건은 ‘국가공무원법’ 제33조 각 호의 결격사유 및 동 법 제74조(정년 60세)에 해당하지 않으며, 공무원임용시험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응시자격을 정지당하지 아니한 자에 한한다. 또 20세 이상, 남자의 경우 병역필이나 면제자에 한한다.
시험방법은 필기시험, 서류전형, 면접시험으로 진행된다. 필기시험 장소 공고는 7월 10일이며 시험일은 7월 25일,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는 8월 21일이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10월 30일이며 면접시험은 11월 17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12월 18일이다.
응시원서 접수는 6월 15일부터 24일까지이며 사이버국가고시센터(www.gosi.kr)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특히 이번 공무원 시험에서 정보보호 종사자들이 눈여겨봐야 할 부분은 공무원 시험에 새로 생긴 전산직렬에 정보보호 직류가 추가되었다는 점이다. 이번 정보보호 직렬 전산주사보 선발에는 국세청 1명, 산업통상자원부 1명, 미래부(우정사업본부) 1명, 행정자치부 1명 등, 총 4명을 모집한다.
정보보호 직류의 응시자격은 관련분야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 기술사 자격증 소지자에 한한다. 또 기사 자격증 취득후 관련분야에서 3년 이상 경력이 있는 자 및 산업기사 자격증 취득후 관련분야에서 6년 이상 경력이 있는 자이어야 한다. 특히, 정보보호관련 공인자격증(CISSP, CISA, SIS) 소지자 및 중소기업, 사회적 기업, 봉사단체에서의 해당분야 근무경력자는 우대한다.
이 외에 국민안전처에서는 방재안전 업무를 담당할 방재안전 주사보 3명을 모집하며, 전산개발 업무를 담당할 전산주사보에 국민안전처 1명, 보건복지부 2명, 국세청 1명 등 총 4명을 모집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이버국가고시센터(www.gosi.kr)에서 ‘2015년도 7급 국가공무원 민간경력자 일괄채용시험 시행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김태형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