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 쇼크’ 지속 장세.. 외인 국내 시장 매수세 힘 실어
시장 불확실성 속 ‘AI 관련주’ 강세 유지
[보안뉴스 이소미 기자] <보안뉴스>는 보안 상장기업들에 대한 증권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시장 흐름과 ‘보안 상장기업들의 주가 흐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방송 : 보안뉴스TV(bnTV) <보안상장기업 한 주간 증권 소식>
■ 기획·진행 : 이소미 보안뉴스 기자

▲2월 2주차 보안 상장기업 시총 상위종목 주가 흐름[자료: 보안뉴스]
‘트럼플레이션’에 지정학적 리스크까지... 업종별 차별화 전망
지난 주 시장은 미국 연준의 통화정책 유지와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 지정학적 리스크 증가 속에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이 지속되는 가운데 국내 시장은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세에 힘입어 증시를 지지했는데요.
반면, 국내 증시는 트럼프발 정책을 포함한 여러 리스크에 영향을 받는 모습이었습니다. 제롬 파월 의장은 트럼플레이션(Trumflation)으로 인한 인플레이션 상승 가능성을 경고하며, 기준금리 인하 속도 조절을 시사했습니다. 여기에 트럼프 대통령의 중동 정책도 시장에 영향을 미쳤는데요. 가자지구 관리를 두고 요르단 국왕을 압박하며 지정학적 리스크는 확대됐지만, 러시아·우크라이나 간 종전 협상 가능성이 거론되면서 일부 불안 요소는 완화됐습니다.
이같은 불확실성 속에서 반도체 업종은 약세 흐름을 이어갔고, AI 관련주와 방산·조선주는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배경엔 미국 의회에서 미 해군 함정을 동맹국에서 건조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법안이 발의되면서, 국내 조선·방산 업종의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해석됩니다.
증권가는 당분간 국내 증시는 트럼프발 정책 영향으로 업종별 차별화 흐름이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2월 2주, 보안관련 상장기업 시가총액 상위종목 흐름
다음은 보안 상장기업 주가 흐름 살펴보겠습니다.

▲2월 2주차 글로벌 시큐리티 TOP 100 기업 시총 상위종목 주가 흐름[자료: 보안뉴스]
‘SK텔레콤’이 집중적으로 펼친 인공지능(AI) 관련 매출 증가로 연간 실적을 견인했다는 소식입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이 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K텔레콤은 한 주간 2% 가까운 상승률로 56,3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에스원>은 오는 3월 20일 주주총회를 열어 이사 선임 등의 안건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번 주총에서는 지난해 말 연임에 성공한 남궁범 대표를 사내이사로 재선임해 연임을 확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에스원은 2.76% 오른 59,5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엑시큐어하이트론>은 최근 급격한 주가 변동으로 한국거래소가 조회공시를 요구했으나, 회사 측은 공시할 만한 특별한 사항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엑시큐어하이트론은 지난 한 주간 7.58% 상승한 809원에 종가를 형성했습니다.
<안랩>의 사우디 합작법인 ‘라킨(Rakeen)’이 ‘사우디판 CES’로 알려진 글로벌 IT 전시회 ‘LEAP 2025’에 참가해 현지 기업과 보안 관계자들에게 최신 보안 솔루션들을 공개했습니다. 라킨은 모기업 안랩 기술로 개발한 △클라우드 및 AI 기반 SaaS형 보안위협 분석 플랫폼 ‘Rakeen XDR(라킨 XDR)’ △네트워크 통합 보안 솔루션 ‘Rakeen NGFW(라킨 NGFW)’ △차세대 네트워크 침입방지 솔루션 Rakeen IPS(라킨 IPS) 등을 소개했습니다. 안랩은 한 주 3.98% 상승한 75,7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스트소프트>는 AI 사업 강화를 위해 7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해 AI 휴먼 서비스 ‘페르소닷AI’와 AI 검색 엔진 ‘앨런’ 개발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추진과 중국 딥시크의 ‘R1’ 모델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스트소프트는 강보합권에서 24,7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엑스게이트>9.50% 하락한 9,05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엑스게이트는 지난해 매출 432억 원, 영업이익 35억 원을 기록하며 2년 연속 매출 400억 원대를 유지했습니다.
<한국정보인증>은 1.36% 오른 4,820원에 거래를 마쳤고, 슈프리마는 2.92% 상승한 26,450원에 마감했습니다. <드림시큐리티>는 강보합권에서 3,69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아이디스는 4.89% 상승한 16,09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글로벌 시큐리티 TOP 100’ 시총 상위종목 주가 흐름
다음은 <보안뉴스>와 <시큐리티월드>가 선정한 ‘글로벌 시큐리티 TOP 100’ 기업 시총 상위종목 주가 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윈스>는 2.88% 내린 10,460원에, <트루엔>은 1.08% 오른 10,300원을 기록했습니다. 트루엔은 엣지AI 및 AIoT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AI 기반 스마트 홈카메라 ‘이글루 S8’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AI 행동 분석 및 실시간 호흡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영유아 안전성을 강화했으며, 공공기관 CCTV 수준의 보안 정책이 적용된 제품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니언스>도 ‘LEAP 2025’에 참가했습니다. 지니언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가 운영하는 한국관에 참여해 △지니안 ZTNA(Zero Trust Network Access) △ 지니안 NAC(Network Access Control) △지니안 EDR(Endpoint Detection & Response) 등 총 3가지 보안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지니언스는 그동안의 상승분을 반납한 3.72% 내린 10,860원에 마감했습니다. 지니언스는 중동 시장에서의 점유율이 40%를 차지할 만큼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니텍>은 2.47% 내린 4,145원에 마감했고, <슈프리마에이치큐>는 6.37% 상승한 6,51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케이사인>이 오는 3월 25일 주주총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케이사인은 한 주간 1.97% 하락한 8,940원에 마감했습니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1.57% 상승한 5,150원에, 파수는 1.24% 내린 4,765원에 마감했습니다. <이노뎁>은 8.60% 상승한 7,320원에, <파이오링크>는 약보합권을 유지했습니다.
[이소미 기자(boan4@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