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 최첨단 보호, 원활한 전송, 중앙 집중식 관리 제공
[보안뉴스 박은주 기자] 네트워킹과 보안 융합 솔루션 시장을 주도하는 글로벌 사이버 보안 리더인 포티넷 코리아(조원균 대표)는 주요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성능 관리 도구를 단일 제품으로 통합하는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 ‘FortiAppSec Cloud’를 24일 발표했다.
▲FortiAppSec Cloud 화면[이미지=포티넷]
이 플랫폼은 웹 및 API 보안, 고급 봇 방어, 글로벌 서버 로드 밸런싱 등의 여러 기능을 간소화해 고객이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보다 원활히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티넷의 클라우드 보안(Cloud Security) 담당 빈센트 황(Vincent Hwang) 부사장은 “웹 애플리케이션은 기업의 성공을 뒷받침하는 기반이지만 보안이 매우 까다롭다”며 “기업은 상당한 공격 표면을 안고 있는 셈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포티넷은 ‘FortiAppSec Cloud’를 통해 AI 기반 보안과 핵심 성능 도구를 통합하여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관리를 간소화하고, 위험을 줄이며, 비용을 절감하는 통합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조직의 역량을 강화한다”고 설명하며 “기존의 개별(siloed)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에서 진화한 이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정교한 위협에 대비하고 전체 네트워크에서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관리를 간소화해야 하는 이유
최신 동적 웹 애플리케이션들은 서로 다른 환경에 분산되어 있고, 각각의 도구를 활용하며, 고유한 구성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관리와 보안이 매우 까다롭다. 이에 현재의 솔루션은 ‘보안’과 ‘간편성’ 사이에서 절충점을 찾아야 하는 경우가 많다.
‘FortiAppSec Cloud’는 주요 기능을 단일 플랫폼에 통합함으로써 이러한 복잡성을 줄여 위험을 낮추고 관리를 중앙 집중화한다. 실제로 사이버 보안 인사이더(Cybersecurity Insiders)가 진행한 포티넷의 ‘2024 클라우드 보안 보고서(Fortinet’s 2024 Cloud Security Report)’에 의하면 사이버 보안 전문가의 95%가 보안 정책을 간소화하고, 가시성을 강화하며, 클라우드 복잡성을 단순화하기 위해 단일 대시보드 접근방식을 지지하고 있다고 답했다.
FortiAppSec Cloud: 포괄적인 웹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FortiAppSec Cloud’를 통해 고객은 복잡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웹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심층적인 가시성과 제어를 확보할 수 있다. 사용이 용이한 콘솔을 통해 보안 기능과 성능 도구를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어 비즈니스 운영을 간소화하는 동시에, 네트워크를 보호할 수 있다. ‘FortiAppSec Cloud’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고급 봇 방어(Advanced bot defense)는 머신 러닝(ML)과 행동 분석을 지속적으로 사용해 계정 탈취 시도, 데이터 도용, 서비스 중단으로부터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한다. 또한 글로벌 서버 로드 밸런싱(Global server load balancing)은 원활한 장애 조치 및 합성 테스트(synthetic testing)를 통해 지능적인 트래픽 라우팅을 제공해 가장 복잡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최적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보장한다.
FortiAppSec Cloud ML 기반 엔진으로 구동되고 포티가드랩(FortiGuard Labs)의 실시간 위협 인텔리전스를 통해 보완되는 웹 및 API 보안(Web and API security)은 이상 징후를 식별하고, 페이로드를 검사하며, 정상적인 사용자와 잠재적 위협을 구분한다. 조직은 오탐(false positives)을 줄이고, 응답 시간을 단축하며, 가장 정교한 사이버 공격도 강력하게 방어할 수 있다.
세계적 수준의 위협 분석(World-class threat analytics)은 모든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공격 패턴과 보안사고를 식별한다. 상황별 분석, 우선순위화, 해결 지침을 제공하여 보안팀의 경보 피로를 완화하고, 수동 작업 수를 줄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FortiAppSec Cloud’는 통합 사이버 보안 플랫폼인 포티넷 보안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의 일부로서 다른 포티넷 클라우드 보안 및 관리 솔루션과 원활하게 통합된다. 이에 고객들은 각 사의 고유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 적합한 엔드-투-엔드 보안 및 위험 관리 접근방식을 적용할 수 있다.
‘FortiAppSec Cloud’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은주 기자(boan5@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