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가 더 시큐리티 페스타 2024에서 기술혁신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보안뉴스]
시큐아이가 23일 시큐리티어워드코리아위원회가 주최한 ‘시큐리티 어워드 코리아 2024’ 시상식에서 사이버보안부문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시큐리티어워드 코리아 2024’는 2024년 동안 탁월한 경영과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보안산업 발전에 공로가 큰 유공자와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대상을 비롯해서 산업선도상, 기술혁신상, 지속경영상, 고객만족상, 동반성장상 부문으로 나눠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시큐아이는 온프레미스 보안 솔루션인 BLUEMAX NGF와 BLUEMAX IPS, 그리고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 보안관제 서비스가 융합된 통합보안 플랫폼인 에스스퀘어오픈(S2OPEN)을 통해 새로운 보안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시큐아이의 차세대 침입방지 시스템 ‘블루맥스 IPS’는 고속 패킷 처리를 지원하는 차세대 침입방지 시스템으로, 하드웨어 풀패턴 검사를 통해 위협이 되는 트래픽을 사전에 인지, 정상 트래픽은 빠르게 전송하고 위협이 되는 트래픽은 상세 검사를 통해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블루맥스 IPS’는 AI 기반 보안위협 분석 플랫폼 ‘스틱(STIC)’과 연동해 알려지지 않거나 잠재적인 위협 요소를 사전에 분석해 피드백한다.
무선침입방지 시스템인 ‘블루맥스 WIPS’는 와이파이 6E의 무선 보안 위협을 완벽히 차단하는 차세대 무선침입방지 시스템으로, 2.4GHz, 5GHz, 6GHz 주파수 대역에서 비인가·불법 단말을 신속하게 탐지 및 차단한다. 특히, 이 제품은 와이파이 6E에서부터 필수가 된 PMF(Protected Management Frame) 환경에서 불법·비인가 단말을 차단하는 특허 기술이 적용됐다. 올해 출시한 디도스 대응 시스템 ‘블루맥스 ADS’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DDoS 위협에 안정적으로 대응한다.
한편 ‘The Security Festa 2024(더 시큐리티 페스타 2024)’에서는 올해를 빛낸 우수 CISO(정보보호최고책임자)를 선정해 표창하는 ‘CISO 대상’ 시상식과 한 해 동안 물리 보안 및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낸 100대 기업을 선정하는 ‘Global Security TOP 100’ 인증식, 그리고 부문별로 가장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보안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시큐리티 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이 동시에 개최됐다.
[김영명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