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고용 형태 차등 없는 복지 포인트 및 의료비 수혜 등의 노력 높이 평가받아
[보안뉴스 조재호 기자] SK쉴더스(대표 홍원표)가 2024년 차별없는 일터 조성 우수 기업에 선정되며,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2024 차별없는 일터 조성 우수사업장 시상식 현장[사진=SK쉴더스]
고용노동부 산하 노사발전재단은 사업장 내 취약계층의 고용상 불합리한 차별을 사전에 예방하고 공정한 일터 조성을 돕는 등 ‘차별없는 일터 지원단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사업을 통해 차별 진단과 개선권고, 개선이행 관리 및 차별예방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은 지난 5일 서울 용산구 피스앤파크 컨벤션에서 ‘2024년 차별없는 일터 조성 우수 사업장 시상식’을 개최했다. 차별없는 일터 지원단 진단에 참여한 200여 기업 중 자율적으로 개선을 이행하거나 차별없는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노력하는 사업장 5곳을 선정해 장관상을 포상했다.
SK쉴더스는 불합리한 차별 예방을 위해 사내 제도를 적극적으로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특히 △동종 및 유사업무 시 고용 형태 차등 없이 복지포인트 제공 △의료비 수혜 대상과 항목을 규정화하고 전사공지를 통해 혜택을 잘 인지할 수 있도록 개선한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외에도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노사협의회를 통해 구성원의 고충을 수렴하고 근로 환경을 개선하는 등 적극적이고 협력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공감신문고’, ‘업무문의/건의합니다’ 등 온라인 채널과 지역본부 및 그룹별 노사간담회 등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불편 및 건의사항을 논의하고 있다.
아울러 SK쉴더스는 청년과 여성·장애인 등 취업 취약계층 고용 확대 및 안정에 크게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일자리 으뜸 기업에 총 4차례 선정됐다. 지난해에는 장애인 고용 확대 및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을 인정받아 ‘트루 컴퍼니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지속적인 조직문화 개선과 구성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지원해 ‘여가친화인증기업’과 ‘일·생활 균형 캠페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한편, 한편 SK쉴더스는 보안뉴스·시큐리티월드가 선정한 2023 Global Security TOP 100 기업이다. Global Security TOP 100은 물리보안 분야와 사이버보안 분야를 모두 포함해 2023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매출, 성장 속도, 기술력,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조재호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