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 융합보안 솔루션까지 한자리에
3월 29일~31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 8홀에서 열려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사이버리즌 실시간 선제 대응 솔루션
[로고=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DDI)은 글로벌 IT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 플랫폼 및 IT 인프라 구축과 운영을 아우르는 토탈 IT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및 아시아태평양 시장에 진출한 정보보안 전문업체 사이버리즌(Cybereason)의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사이버리즌은 2012년 이스라엘 군 첩보부대 출신의 군인 Lior Div가 설립한 사이버보안 기술 회사로 미국 메사추세츠주 보스턴에 본사를 두고, 이스라엘 텔아비브, 일본 도쿄, 영국 런던, 호주 시드니에 지사가 있다. ‘사이버리즌 EDR 솔루션’은 컴퓨터, 모바일, 서버 등에서 발생하는 악성 행위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한다.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 위협과 인공지능, 빅데이터 및 행동 분석, 머신러닝 등 최신 기술을 통해 실시간 자동 탐지 및 사전 대응할 수 있는 다층(Multi-layered) 방어 솔루션이다.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으며, MITRE ATT&CK 평가 기준인 Analytic Coverage, Telemetry Coverage, Visibility의 109개 항목을 100% 탐지해냈다.
롤텍, 취약점 분석부터 OT 보안까지 다양한 솔루션 제공
[이미지=롤텍]
롤텍은 정보보안 전문기업으로 개인정보 암호화부터 클라우드 보안까지 다양한 보안 분야의 기술력을 보유했으며 Tenable, Thales, Solarwinds 등 글로벌 보안 솔루션 기업의 한국 공식총판이다. 롤텍이 총판으로 활동하고 있는 테너블은 취약점 분석 및 노출관리 부문 글로벌 No.1 기업으로 취약점 분석부터 OT 보안까지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Tenab le.ad’는 엑티브 디렉토리의 취약점, 구성오류 보안 솔루션의 취약점, 설정오류, 비정상행위 분석 등을 통한 AD 공격 발생 전·후 빠른 감지와 대응이 가능하다. ‘Tenable.io’는 클라우드 및 WEBAPP의 취약성 점검, 분석, 가시성 제공 및 대응방법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자산 유형 전반에 걸친 정보 제공과 위험기반 우선순위 지정 및 타 솔루션과의 연동을 통한 편의성과 안정성을 모두 갖췄다.
‘Tenable.asm’은 외부 공격자의 관점에서 기업의 IT 자산에 대한 보안 취약점을 제공하고 테너블 VPR 기술을 통해 현실적이고 정확한 취약점 평가 및 방어를 제공한다. 또한, 알려지지 않은 자산 스캔 및 쉐도우 IT 정보를 제공하며 빠른 검색으로 사각지대를 제고하고 위험범위를 파악한다.
‘Tenable.sc’는 온프레미스 환경에 특화된 취약점 분석 및 관리 기능을 갖췄다. 패시브 모니터링과 자산 중요도(ACR) 정보를 제공한다. ‘Tenable.ot’는 스마트팩토리 및 공정의 자산을 보호하는 산업보안 솔루션으로 OT 보안 인력 및 엔지니어를 위한 포괄적 보안 도구 및 가시성을 보유했다.
매그넷, DPI 기술 기반 모니터링 솔루션
[이미지=매그넷]
매그넷은 공공·기업·대학·통신사업자 등 다양한 고객 환경에서의 정보통신사업 수행 및 통합 운영 관리경험을 보유한 IT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MAG-UX’는 복제된 패킷에 대한 고성능 심층 패킷 분석 기술에 기반한 네트워크 수준에서의 비즈니스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네트워크 와이어 데이터를 L7 수준으로 실시간 해석 및 분석해 서비스 전 구간에 대한 가시성과 직관성을 제공한다.
MAG-UX는 다양한 대시보드 제공을 통해 Real 장애 포인트 구간 확인 및 실시간 품질 지표 모니터링한다. 시스템별로 모니터링 솔루션(SMS, NMS, DB 모니터링, APM 등)을 구축해 실시간 장애 원인을 특정하기 어려운 곳을 모니터링 한다. 또한, 인프라 서비스 지연에 대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사후 장애 분석에만 그치는 곳과, 네트워크나 장비 성능은 이상 없으나 서비스 및 시스템 이용 지연 또는 장애가 발생하는 곳을 집중 점검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대민·대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서비스의 안정성 확보 및 서비스 실시간성이 중요한 부분이나 네트워크 구간별 응답시간 및 지연이 발생하는 곳을 모니터링한다. 매그넷은 시장 환경 변화에 부응하는 솔루션 확보 및 자체 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 고객과 공동 번영을 목표로 하는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통합보안 전시회인 SECON & eGISEC 2023(제22회 세계 보안 엑스포 & 제11회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는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 8홀에서 개최된다. SECON & eGISEC 2023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박은주 기자(boan5@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