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 융합보안 솔루션까지 한자리에
3월 29일~31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 8홀에서 열려
노르마, 양자 보안 기능 적용된 하이브리드 SSL VPN
[이미지=노르마]
노르마는 양자 보안 기술 기반 IoT 보안 전문기업으로 2011년 설립됐다. 주요 제품 및 보안 컨설팅 서비스로 기업용 무선 네트워크 취약점 점검 솔루션 ‘앳이어 v3.0(AtEar v3.0)’과 IoT 보안을 위한 소프트웨어 모듈 ‘IoT 케어(IoT Care)’ 등이 있다.
노르마의 ‘Q Care Connect’는 양자에 내성을 갖는 암호 즉, 양자내성암호(PQC)가 적용된 SSL VPN으로 미국 국립표준기술원(NIST)에서 표준으로 채택 예정인 알고리즘, 국내 양자내성암호연구단(KpqC)에서 추진 중인 후보 알고리즘, 노르마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함께 사용한다. 기존 SSL VPN은 양자 컴퓨팅에 취약한 공개키 알고리즘(RSA, ECC 등)을 사용하는 반면, Q Care Connect는 PQC가 적용된 안전한 암호화 알고리즘을 사용해 고도화된 보안성을 자랑한다.
특히, 기존 SSL VPN과 100% 호환 가능하며 속도 저하 없이 PQC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윈도우, 맥, 리눅스 등의 OS와 호환돼 다양한 IoT 기기를 지원한다. 확장성이 넓어 스마트홈, 비대면 업무 시스템, 스마트 모빌리티 등 다양한 산업 분야 및 구간에 적용할 수 있다. 주요 기능은 방화벽, 접속제어 등 보안 기능, 실시간 모니터링 등 관리감사 기능, 사설·공인 인증 지원, 원타임 패스워드 지원 등 인증 기능이 있다.
데이티스바넷, 분산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이미지=데이티스바넷]
데이티스바넷은 데이터베이스 솔루션 개발사로 DB 솔루션 개발 및 구축 경험이 풍부한 데이터보안 분야, 그리고 IT시스템 구축 분야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DB 및 데이터 보안 솔루션 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DB 솔루션을 공급하고 컨설팅부터 분석과 설계, 구축, 유지보수까지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이티스바넷의 ‘DataGenor TDM’은 신속한 테스트 데이터 구축을 지원하는 솔루션(Test Data Masking Solution)이다. 대용량의 운영데이터에서 추출한 개인정보만 가상의 데이터로 변환해 테스트 시스템에 이관 후 신속하게 테스트 데이터를 만들어낸다. ‘DataGenor PDS’는 다양한 업무 시스템에 분산 저장된 개인의 거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통합 처리하기 위한 솔루션(Data Lifecycle Management Solution)이다.
다양한 업무 시스템에 분산 저장된 개인 거래 데이터를 분석해 전사적 관점에서 분리보관, 파기 여부를 통합 의사결정하고, 개인의 데이터를 각각의 원장에서 추출, 분리보관, 삭제, 완전파기, 복원을 효율적으로 통합처리한다.
두루안, 보안 기반 네트워크/문서/백업 솔루션
[이미지=두루안]
두루안은 정보보안 솔루션을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매출 구조를 확립해 성장을 지속하는 벤처기업이다. 네트워크 솔루션 ‘ShadowWall’은 UTM(Unified Threat Management)과 DI&C(Domain Integrated& Category Base) 기반의 기술을 탑재해 기존 방화벽의 기능에 대해 경영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어느 사이트, 어떤 카테고리를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를 클릭 한 번으로 알 수 있다.문서 보안 솔루션 ‘ShadowCube’는 eDRM(Enterprise Digital Rights Management) 패키지로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하는 보안 소프트웨어임에도 업그레이드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장점이다. 기존 SI(System Integration) 기반의 eDRM 솔루션이 가졌던 복잡한 구축 과정과 주기적인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 단점을 극복했다.
데이터백업 솔루션 ‘ShadowBackup’은 증분백업(Icremental Backup) 방식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으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다. 디스크 이용을 최소화 해 효율적인 백업이 가능하며 자체 프로토콜을 이용해 랜섬웨어 공격에 안전하다. ShadowBackup은 PC Agent뿐 아니라 Linux·Macintosh·Unix 등의 연동 모듈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한편, 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통합보안 전시회인 SECON & eGISEC 2023(제22회 세계 보안 엑스포 & 제11회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는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 8홀에서 개최된다. SECON & eGISEC 2023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박은주 기자(boan5@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