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SoC 탑재된 네트워크 AI 카메라 관심 높아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통합 영상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웹게이트는 영상보안 장비와 솔루션을 직접 개발하고 제조하는 회사로 26년 이상 쌓아온 R&D 기반의 기술력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지능형 화재감지 솔루션’과 고성능의 국산 SoC가 탑재된 ‘네트워크 AI 카메라(NK5100시리즈)’를 선보였다.
▲웹게이트 부스 전경[사진=보안뉴스]
웹게이트의 ‘CCTV 일체형 불꽃감지 카메라’는 불꽃 고유의 파장을 감지하는 센서감지 방식으로 AI분석, 영상분석, 연기감지기 등이 감지하지 못하는 폭발과 순간적인 발화 상황에서도 화재 검출이 가능하다. 불꽃이 감지됨과 동시에 관제실 및 다수의 사용자에게 실시간 알람 전송이 가능하며, 원격지에서 실시간 영상과 함께 불꽃의 감도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화재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원격지에서 영상과 불꽃 감지 센서의 설정이 가능해 다양한 환경에 설치할 수 있으며, 폭발 위험이 큰 산업현장에 특화된 방폭형 불꽃감지 카메라로 더욱 광범위한 현장에서도 웹게이트 불꽃감지 카메라를 활용한 화재감지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웹게이트의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사진=보안뉴스]
한편, 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통합보안 전시회인 제21회 세계보안엑스포(SECON & eGISEC 2022)는 4월 22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5홀에서 진행된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