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김태형]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 전문업체인 모니터랩(대표 이광후)은 최근 10G급 ‘어플리케이션 인사이트 2000(APPLICATION INSIGHT 2000)’을 출시 했다고 밝혔다.
성능까지 보장하는 어플라이언스 플랫폼을 지난 2005년 창립 이래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특화된 가속기술과 보안기술에 집중 투자하여 축적된 기술로 SOHO용 모델부터 10G급 모델까지 전체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으며 약 3년 여만의 어플라이언스 라인업 교체를 통해 동종 최고 성능을 통한 차별화를 자신하고 있다.
‘어플리케이션 인사이트(APPLICATION INSIGHT)’는 네트워크 패킷 단계에서 애플리케이션 세션 단계에 이르기까지 프락시 기반의 고성능 트래 픽 처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중화 지원 및 멀티세그먼트 지원과 같이 보다 신속하고 유연한 네트워크 구성 기술을 축적하고 있는 방화벽 장치이다.
이번에 출시한 ‘어플리케이션 인사이트 2000’는 확장이 용이한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또한 이중화된 전원으로 시스템이 가동중인 상태에서 전원 교체가 가능한 Hot-Swap을 지원하고 있다.
이미 수년 전부터 백본망에서는 10GB급 성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해왔으나 웹방화벽과 같은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영역에서의 10GB급 성능에 대한 본격적인 수요는 올해가 원년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어 ‘10G 웹방화벽 성능 경쟁이 웹방화벽 경쟁구도에 중요한 변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모니터랩은 밝혔다.
이광후 모니터랩 사장은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와 신형장비 출시를 통해서 애플리케이션 방화벽분야 시장에서 최고의 성능을 입증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태형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