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업무용 메신저인 ‘쿨 메신저’를 무상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란지교소프트 사업부 오진연 부장은 “비용 부담으로 인해 업무용 메신저 도입에 소극적인 기업들이 많다는데 착안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24일부터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기업들이 쿨 메신저 홈페이지(www.coolmessenger.com)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기업에는 ‘쿨 메신저’ 20유저 라이센스와 1,000건의 문자 메시지를 무상 제공한다.
또한 스파에웨어 치료 프로그램인 안철수 연구소 ‘스파이제로’ 1개월 사용권과 각 유저 별로 사용 가능한 ‘디시인사이드 포토’ 20매 무료 인화권도 제공한다.
오진연 부장은 “사내 직원들이 인터넷 포털 메신저나 ISP업체들이 제공하는 준업무용 메신저를 통해 주고 받는 모든 메시지는 외부에 있는 포털 메신저 서버를 거쳤다가 다시 내부로 들어오는 방식이기 때문에 네트워크상에서 패킷으로 이동하는 메시지의 특성상 패킷 스니핑 기술에 의해 해킹 당할 가능성이 커 업무용 용도로는 적합하지 않다”고 설명했다.
또한 오진연 부장은 “쿨 메신저 서버는 설치한 해당 회사 내에서 관리하게 되고 메시지가 자동으로 패킷 암호화 되어 내부에서뿐만 아니라 외부 업체직원과의 커뮤니케이션에도 적용 보호된다”며 “게스트 접속자에게는 암호화된 계정과 루트를 제공하고 있어 다중으로 보안 협업 환경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이외에 쿨메신저는 웹하드 방식의 파일 공유용 ‘쿨박스’ 기능, 부재중 메시지 자동보관 기능, 원격지원, 스파이웨어 차단 기능과 SMS 기능까지 업무에 필요한 유용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다.
[박은수 기자(eunsoo@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