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 융합보안 솔루션까지 한자리에
3월 20~22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5홀 열려
에이아이네트웍, 우회전 알림 시스템
[로고=에이아이네트웍]
에이아이네트웍은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 안전한 도시 구현에 기여하고자 AI 영상분석 기술을 통해 다양한 스마트도시 안전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기업이다. 적용분야는 시민안전 서비스, 교통 서비스, 환경 서비스, 시설관리 서비스, 복지 서비스 등이며, 주요 기술은 AI, 빅데이터 기술, ICT 기술이 활용되고 있다.
사업 분야는 CCTV, ICT 센서, 빅데이터, VMS, 디지털사이니지, 전광판, GIS MAP,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 등이다. 이를 통해 범죄 검거율 상승 및 사건 감소로 인한 시민 안전 보장, 고성능 제품을 통한 연간 운영비용 절감, 대시민 정보 서비스를 통한 생활 편의 증대, 미세먼지 센서 등 미세먼지 저감장치를 통한 시내 대기 환경 개선, 스마트 횡단보도, 불법주정차 궤도 시스템을 통한 법규 준수 의식 향상 등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미지=에이아이네트웍]
에이아이네트웍의 ‘우회전 알림 시스템’은 교차로 우회전법(도로교통법 제127조 1항-2022년 7월 시행) 개정에 따른 우회전 시 보행자를 인지해 주행차량에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융복합안내전광판 시스템이다.
에이앤티글로벌, CPTED 안전표지판
[로고=에이앤티글로벌]
에이앤티글로벌은 각종 범죄와 사회문제들이 대두되고 있는 사회에서 이를 예방하고 방지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범죄예방 환경설계 예방표지인 ‘셉테드(CPTED) 안전표지’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주요 제품은 스마트원격안내판, 암대용·함체용·비상벨용·폴대용 안내판, 곡면형 경관조명 등이 있다.
[이미지=에이앤티글로벌]
에이앤티글로벌의 ‘CPTED 안전표지판(LED 안내판)’은 높은 시인성으로 카메라의 위치를 강하게 인지시켜 범죄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사고의 위치를 알리는데도 효과적이다. IP 제어 시스템을 통해 제품을 관리할 수 있는데 이는 설치장소에 직접 가지 않아도 전원 On·Off나 밝기조절, 상시켜짐 등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PC에서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일부 제품은 리모컨이나 제품 내부에 장착돼 있는 버튼으로 밝기, 점멸방식, 전원 등을 관리할 수 있어 관리가 용이하며, 다양한 이미지와 문구로 디자인이 가능해 심미성이 높고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에프에스솔루션, 쓰러짐 감지 인식 솔루션
[로고=에프에스솔루션]
에프에스솔루션(FS Solution)은 ‘AI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 라이프의 미래를 만들자’라는 철학을 가지고 인공지능 원천 기술인 딥러닝 모델 경량화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들이 더 스마트한 삶의 미래에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모빌리티(Mobility) 영역(ADAS: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DMS: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에프에스솔루션이 보유한 솔루션이 적용될 수 있는 교육, 헬스케어, 보안·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 사업을 넓혀 나가고 있다. 또한 단순히 솔루션 공급에만 그치지 않고 제품 양산까지 꿈꾸며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하면서 계속 성장하고 있다.
[이미지=에프에스솔루션]
에프에스솔루션의 ‘쓰러짐 감지 인식 솔루션’은 사람을 인식하고 사람이 쓰러졌을 경우 쓰러짐을 인식해 알람을 전달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사람을 모자이크 처리하는 마스킹 기능까지 제공한다.
한편, 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통합보안 전시회인 제23회 세계보안엑스포 & 제12회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SECON & eGISEC 2024)는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5홀에서 개최된다. SECON & eGISEC 2024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김경애 기자(boan3@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