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텔레그램 통해 조직원들에게 해킹주의 가이드 배포
[보안뉴스 주소형] 어나니머스(Anonymous)가 IS 조직원 5,500명의 트위터 계정을 해킹해 폐쇄시켰다고 현지시간으로 17일 주장했다. 어나니머스는 #OpParis라는 트위터 계정을 통해 자신들이 IS 조직원 트위터 계정 5,500개 이상을 폐쇄했다는 내용의 트윗을 게재했다.
▲ #OpParis 계정에서 해당 트윗 화면 캡쳐
‘#OpParis’라는 계정은 어나니머스 가운데 이번 파리 테러사건을 수행한 조직이 사용하고 있는 트위터 계정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해당 내용과 함께 SNS 상에서 검색의 편리함을 위해 사용되는 해시태그(#) 기능도 사용했다. #ISIS, #down!, #OpParis, #Anonymous, #ExpectUs를 마지막에 붙인 것.
뿐만 아니라 외신에 따르면 어나니머스는 실제로 IS 조직원들의 개인정보 해킹에 성공했으며 이를 공개했다. 하지만 구글을 통해서는 검색되지 않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대해 IS측은 자신들이 사용하고 있는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인 텔레그램(Telegram)을 통해 조직원들에게 실제 이름과 연관된 트위터 계정을 만들지 말고, 수상한 계정과 채팅하지 말라는 내용의 메시지를 배포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제부 주소형 기자(sochu@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