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점·시스템 구성 등 종합 점검 및 개선안 도출
[보안뉴스 조재호 기자] 시큐아이는 중견·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단기 보안 컨설팅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보안 서비스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

▲시큐아이의 보안 컨설팅 방법론 ‘GAUSS’
최근 늘어난 사이버 위협으로 개인정보 유출 사고가 빈번한 가운데, 기업 보안 수준 점검 및 강화가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하지만 중견·중소기업은 보안 담당 인력난과 예산 부족으로 체계적 보안 체계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대다수다.
이에 시큐아이는 중견·중소기업 다섯 곳을 대상으로 단기 보안 컨설팅을 무상 진행하며 보안 역량 강화를 지원했다. 컨설팅은 △보안 취약점 간이 진단 △보안 시스템 구성 진단 △보안 관리체계 테마 진단 등 고객사의 전반적 보안 수준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맞춤형 대응 전략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큐아이는 25년 이상 축적된 컨설팅 경험과 분야별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단기간에 취약점과 개선 사항 가이드를 신속하게 제공했다. 참여 기업들은 컨설팅을 통해 정책과 조직 등 관리적 요소와 서버와 네트워크 장비, 출입 통제 등 기술적·물리적 영역에서 보안 취약점을 파악하고, 구체적 개선 방안을 제공받았다.
또 보안시스템 현황에 대한 정밀 분석을 기반으로 도출된 시스템 최적화 구성안을 제안받을 수 있었다.
시큐아이는 국내 1호 정보보호 전문 서비스 기업으로 보안 관제와 위협 인텔리전스, 보안 컨설팅에 이르는 폭 넓은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상반기 자사 시스템 대상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보안 역량을 내재화한 바 있다.
김형동 시큐아이 보안서비스실장은 “보안사고 증가로 컨설팅 수요도 늘고 있다”며 “통합 보안 서비스 기업으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중견·중소 기업 보안 수준 향상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큐아이는 보안뉴스·시큐리티월드가 선정한 2025 Global Security TOP 100 기업이다. Global Security TOP 100은 물리보안 분야와 사이버보안 분야를 모두 포함해 2024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매출, 성장 속도, 기술력,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조재호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