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참가자를 위한 현장 이벤트, 하이크비전 신제품 체험 공간 운영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영상 분야를 핵심 역량으로 보유한 AIoT 제품 및 솔루션 공급업체 하이크비전(Hikvision)이 6월 28일, ‘2025 하이크비전 설치왕 콘테스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하이크비전코리아가 보안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주최한 ‘2025 하이크비전 설치왕 콘테스트’가 성황리에 마쳤다 [자료: 보안뉴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최고의 설치 명장을 찾아라’라는 부제로 전국 CCTV 설치업체를 포함한 보안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전 역량을 겨루는 형태로 진행됐다. 총상금 1,000만원이 걸린 이번 행사는 업계 전문가와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참가자들은 제한된 시간 내에 준비된 거치대에 제품을 설치하고, 하이크비전의 전용 애플리케이션 하이크-파트너 프로(Hik-Partner Pro, HPP)을 통해 활성화 및 기능 설정까지 마치는 과제를 수행했다. 설치 정확도와 속도, 기능 구현 능력 등을 종합 평가해 외부 전문가 심사단이 수상자를 선정했다.

▲인사말을 하고 있는 타이(Tai) 하이크비전코리아 사장(왼쪽)과 2025 하이크비전 설치왕 콘테스트 심사위원들(오른쪽) [자료: 보안뉴스]
하이크비전코리아는 1등 500만원을 비롯해 2등 300만원, 3등 150만원 상당의 설치 프로젝트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 콘테스트 수상자에게 제공되는 설치 프로젝트는 사회공헌 활동과도 연계해 수상 업체의 지역을 중심으로 복지시설 및 아동센터 등 도움이 필요한 장소에 설치 지원을 진행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수상 업체에는 하이크비전 중국 항저우 본사에서 진행되는 설치 전문가 투어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제공된다.
현장에서는 업계 관계자뿐만 아니라 일반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마련됐다. OX 퀴즈, 하이크비전 신제품 체험, 그리고 프리미엄 뷔페 식사 등이 제공되며 즐거운 분위기를 더했다.

▲열심히 콘테스트에서 실력을 발휘하고 있는 주요 참가자들 [자료: 보안뉴스]
콘테스트 소식을 듣고 경험 삼아 참가했다는 대전에 소재한 현대하이테크의 김현 부장은 “전국의 고수들이 모인 것 같아 긴장된다. 하이크비전의 제품은 늘 작업하는 가장 친숙한 브랜드이지만 환경도 평가 기준도 아직 모르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 콘테스트에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하이크비전 제품의 가장 큰 장점으로 내구성을 꼽은 김현 부장은 “업계 종사자들이 소통하고 업계 동향을 공유할 수 있는 이런 행사가 많이 진행됐으면 한다”라는 바람도 전했다.
타이(Tai) 하이크비전코리아 사장은 “다양한 업계 종사자들과 직접 만나 인사이트를 나누고 국내 설치 전문가와 함께 축제와 같은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상생을 도모하고, 국내 설치 전문가를 발굴하고 업계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하이크비전은 보안뉴스·시큐리티월드가 선정한 2025 Global Security TOP 100 기업이다. Global Security TOP 100은 물리보안 분야와 사이버보안 분야를 모두 포함해 2024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매출, 성장 속도, 기술력,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