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 융합보안 솔루션까지 한자리에
3월 29일~31일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 8홀에서 열려
기원테크, 안전한 메일을 위한 세 가지 솔루션
[이미지=기원테크]
기원테크는 다양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작은 단위의 업무부터 비즈니스 성장의 순간까지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혁신적인 IT 솔루션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기원테크의 ‘EG-Platform’은 이메일 수신·발신 전 구간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강력한 통합보안 솔루션으로 세 가지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첫째, ‘SpamGUARD’(수신 보안)는 네트워크 방화벽 기능과 스팸 차단 기능이 더해졌다. 솔루션 간 데이터 연동을 통해 네트워크 사이 악성 메일을 차단한다. 둘째, ‘ReceiveGUARD’(수신 보안)는 사기와 악성 ATP를 차단한다. 사람의 눈으로 확인하기 힘든 악성 위변조 사기 메일을 차단하는 전문 솔루션이다. 세 번째, ‘SendGUARD’는 발신메일과 첨부파일을 관리·감독할 뿐만 아니라 감사 로그 관리기능과 망분리 환경에서도 원활한 대용량 첨부파일 전송기능을 갖췄다.
오발송으로 인한 기업의 피해를 예방하고 모든 첨부파일에 대해 로그를 제공하는 발신메일 솔루션이다. 기원테크는 자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 안전하고, 편리한 비즈니스 성장의 발판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넥스지, 차세대 방화벽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이미지=넥스지]
넥스지는 네트워크 보안 전문기업으로 지난 20년 네트워크 보안 분야에서 대기업, 금융기관, 공공기관 등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넥스지의 ‘NexG FW x700’ 시리즈는 애플리케이션 탐지 및 제어, 사용자별 정책 제어가 가능한 차세대 방화벽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이다.
퍼블릭,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세 가지의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갖췄고, 각 클라우드 구성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네트워크 접근 차단, 악성코드 탐지와 취약점 보안 패턴을 약 5만개 이상 탑재했다.
NexG FW x700의 가상화 기술은 한 대의 독립적인 방화벽으로 여러 대의 방화벽을 안정적으로 운영한다. 비대면 서비스에 최적화된 SSL VPN으로 다양한 단말에 안전한 원격 서비스를 지원한다. ‘VForce UTM x700’은 회선 Bonding 기술을 통한 안정성 및 속도를 획기적으로 상승시켰다. 또한, 기존 키교환 알고리즘인 (EC)DH외 PQC 알고리즘을 동시 적용해 강화된 VPN 보안성을 제공한다. 넥스지는 다각적인 사업전략과 제품 개발을 통해 글로벌 통합보안 전문기업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넷앤드, 통합형 계정관리 솔루션
[이미지=넷앤드]
통합 접근 및 계정관리(IAM) 전문기업 넷앤드는 정부부처가 선정한 ‘대한민국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됐으며, 20개 이상의 접근통제와 계정관리 기술 관련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넷앤드가 eGISEC 2023에서 선보이는 대표제품 ‘HIWARE’는 △시스템접근통제 △시스템계정관리 △DB접근통제 △DB계정관리 △AD계정관리 △CCTV패스워드 관리 등의 제품군으로 구성된 통합 접근 및 계정관리 솔루션이다.
HIWARE는 다양한 인프라 영역을 모두 아우르며 접근에 대한 권한 관리와 계정에 대한 Life-cycle까지 모두 포함된 통합형 관리체계를 제공한다. 각 제품군은 고객의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구축할 수 있고, 패키지 업그레이드 및 제품군 확장으로 언제든지 손쉽게 기능을 혁신할 수 있다. HIWARE는 GS인증 1등급과 CC인증을 모두 획득했고,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기준’에서 요구하는 접근권한의 관리, 접근통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점검 등 조항을 준수하고 있다.
특히, 권한이 있는 사용자 또한 모든 접근 및 작업에 대해 철저한 인증 과정을 거치도록 해 ‘제로트러스트’ 기반의 보안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모든 사용자의 접근 및 계정관리 등 작업 관련 내역을 다양한 감사보고서로 제공, 컴플라이언스 및 ISMS 인증 심사 등에도 손쉽게 대응할 수 있다.
한편, 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통합보안 전시회인 SECON & eGISEC 2023(제22회 세계 보안 엑스포 & 제11회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는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 8홀에서 개최된다. SECON & eGISEC 2023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박은주 기자(boan5@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