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등 다양한 사업 분야 시장점유율 제고 기대
[보안뉴스 김태형] 국내 대표 기업용 소프트웨어 업체인 티맥스소프트(대표 남정곤)의 ‘시스마스터(SysMaster) 5’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GS인증을 획득한 ‘시스마스터 5’는 기업 내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들을 종합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함으로써, 전산 인력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APM) 솔루션이다.
티맥스소프트의 시스마스터 5는 APM이 모니터링하는 국내 WAS(Web Application Server) 부문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미들웨어와 프레임워크 솔루션을 비롯해 티베로의 DB까지 모두 갖추고 있다는 강점을 살려 중장기적으로 이들 제품 성능을 총체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시장으로 진입해 경쟁사와 차별화 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시스마스터 5’는 서울보증보험 기간계 차세대시스템(ISIS) 고도화 사업, 덕성여자대학교 수강신청 인프라 교체 및 개선사업, CJ프레시웨이 APM 도입 등 대규모 구축사례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티맥스소프트 남정곤 대표는 “이번 티맥스소프트 시스마스터 5의 GS인증 획득은 국내의 공신력 있는 기관이 티맥스의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한 대표적인 사례”라며 “티맥스소프트는 이번 인증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고객 프로모션을 시행하여 국내 APM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GS(Good Software)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국산 소프트웨어 제품의 품질 향상 및 지원을 위해 마련한 제도로, 일련의 시험 테스트 과정을 거쳐 일정한 수준의 품질을 갖춘 SW 제품에 인증서 및 인증마크를 수여한다. 심사에서는 국제 표준인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등의 세부 항목을 평가하게 되며 GS인증을 받은 제품은 공공기관에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김태형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