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과학기술과 국방과학기술이 융합된 신개념 기술 공모한다

2019-08-13 09:18
  • 카카오톡
  • url
국방기술품질원, 신개념기술시범(ACTD) 과제 공모 설명회 개최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국방기술품질원과 방위사업청은 13일 대전(IT전용벤처타운)과 14일 서울(한국경제신문사빌딩 18층)에서 2021년 착수 예정 신개념기술시범(ACTD, Advanced Concept Technology Demonstration) 과제 공모(이하 ACTD 과제 공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국방기술품질원]

신개념기술시범사업은 국내 민간의 ‘성숙된 기술’을 활용해 단기간(3년 이내)에 군에서의 사용 가능성 판단을 통해 민간의 우수한 기술과 개발 성과를 신속하게 무기체계에 활용하는 사업이다.

올해 ACTD 과제 공모에서는 기존의 ‘공모과제’ 한 가지에서 범위를 넓혀, 소요군의 ‘기획과제’와 군 작전 수행 및 지원 능력 향상을 위한 ‘시범적용과제’를 추가해 공모함으로써 산·학·연의 참여 활성화를 제고했다.

‘기획과제’는 군에서 직접 필요로 하는 기술에 대해 기획한 과제로써 무기체계에 대한 보완·개발이 가능한 산·학·연의 기술을 공모하며, ‘시범적용과제’는 무기체계뿐만 아니라 군에서 사용 가능한 장비/물자 등 전력지원체계 등에 적용 가능한 기술에 대해 공모한다.

이번 ACTD 과제 공모를 통해 민간의 첨단과학기술을 군에 접목해 국방과학기술 발전을 유도하고 국내 방위산업 부품·소재 분야 개발을 적극 지원하고 나아가 국가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과제 공모 설명회에서는 ACTD 제도 개선에 대한 설명과 소요군의 기획과제에 대한 발표 및 질의응답, 향후 제도 발전 지원 방안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ACTD 공모는 9월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국방기술품질원(www.dtaq.re.kr)·방위사업청(www.dapa.go.kr·한국방위산업진흥회(www.kdia.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전 스크랩하기

과월호 eBook List 정기구독 신청하기

Copyright Mediadot Corp. All Rights Reserved.

MENU

PC버전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