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불법 건축물 실태 조사 및 안전점검 실시

2019-02-12 13:55
  • 카카오톡
  • url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인천 미추홀구가 불법 건축물 실태조사 및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구는 위반 건축물의 경우 화재 등 사고시 자칫 대규모 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이번 점검을 실시하게 됐다.

이번 조사 및 점검은 오는 11월까지 진행되고, 지난해 적발된 위반 건축물 중 소규모 주택 등을 제외한 총 1,035개 건축물에 대해 실시할 예정이다. 중점 점검 사항은 건축법 위반 실태·건축 구조 및 소방 안전 등을 중심으로 실시,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준)다중이용 건축물을 우선 점검할 방침이다.

조사 결과 건축법 위반 사항이 추가 확인된 경우에는 별도 행정처분이 내려지며, 건축 구조적 결함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결함 정도에 따라 사용제한 및 정밀안전진단과 보수·보강 지시 등 행정 조치가 이어지게 된다. 특히 소방시설의 경우에는 경미한 보완 사항은 현장 시정, 경미한 사항이 아닌 경우에는 관할 소방서에 통보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현장 방문 조사가 다소 번거로울 수 있으나 재난 사고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이므로 협조와 이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전 스크랩하기

과월호 eBook List 정기구독 신청하기

Copyright Mediadot Corp. All Rights Reserved.

MENU

PC버전

닫기